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상거래법, 방문판매법 및 동법 시행령 에 의하여 “어디갈래” 멤버십 가입자 또는 이용자(이하 “회원” 이라 함)와 “어디갈래”를 운영하는 (주)바틀(이하 “회사”라 함)의 회원 가입계약에 따른 멤버십 서비스 내용과 당사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를 규정하는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정의)
1. 플랫폼이란 온라인상에서 커뮤니티/네트워크를 만들어 회사의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하여 상호작용이 일어나도록 참여를 독려하고 인프라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2. 회원이란 플랫폼에 회원등록을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3. 제휴업체란 자신의 상품,용역,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사로부터 예약, 판매 대행, 광고서비스 등을 제공받은자를 의미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동시에 효력이 발생한다.
2. 회사는 약관 변경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 또는 수정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약관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시행일 15일 이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또는 어플)에 변경내용을 공지한다.
3. 약관 개정이후 15일 이내에 별도의 이의표시를 하지 아니하면 약관의 개정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제4조 (회원 가입신청)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회원은 플랫폼이 정한 철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된다.
1. 회원 서비스기간은 고객이 최초 회원가입시 홈페이지(또는 어플)에 공지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숙박 및 서비스를 공지된 기간만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 회원은 공지된 각 서비스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쿠폰 및 모든 서비스의 효력은 상실된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기재한 E-MAIL.SMS,APP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한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1.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여가 관련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는 향후 개발이나 제휴를 통해 추가,변경 될 수 있다.
2. 다수의 전국 협력업체 및 체인업체 이용이 가능하다.
3. 기타시설 이용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또는 어플) 및 시설 이용약관에 명시 되어 있는 내용에 따른다.
4. 회원은 상품의 안내, 이용정책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예약에 관한 취소,환불정책을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그 내용을 확인해야한다. 회원이 내용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는다.
5.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하거나 서비스의 전환이 필요하다 판단된 경우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수 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시설이용 및 서비스를 일정기간 제한할 수 있다.
1.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2. 시스템 정기점검,네트워크의 불안정,서버의 증설 및 교체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3. 정전, 설비보수 또는 점검,중지,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제공이 불가 한 경우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회원이 약관 및 관리규정을 위반하여 다수의 회원 및 회사에 불이익을 초래할 경우.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2.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하락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성년이 아닌 이용자의 이성간 혼숙행위
3.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에 방해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4.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기재,등록,전송 등을 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제휴업체의 시설 이용 과정에서 욕설,폭언, 성희롱 등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제휴업체의 시설 이용 과정에서 기물파손 등의 행위로 재산상의 손해를 발생시키는 행위
8.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10조 (개인정보)
1. 회사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는다.
2. 회사는 자사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제공에 한해서 개인정보 사용이 가능하며 그 이용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등 정보통신망법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6. 회사 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제11조(손해배상)
회사는 회원서비스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2조 (통지의무)
회원은 회원계약 기간 중 거주지 이전, 연락 전화번호 등 회원 정보변경으로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 이용편의를 위해 변경사항을 회사에 사전에 통지(유선, 서면, 홈페이지) 하여야 하며, 미통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13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7월 01일부터 시행된다.


*본 약정서(계약서)는 소비자 관련법을 준수한 약정서(계약서)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어디갈래는 귀하의 개인 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와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어디갈래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어디갈래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문답,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IP Addres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 방문 일시,주소, 결제기록, 쿠키 ,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 주소, 결제기록, 쿠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어디갈래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3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가.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후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정보 보유· 이용기간
숙박서비스 제공업체 숙박예약서비스이용계약 이행 예약자명 /전화번호 회원탈퇴 요청일로부터
24시간 보관
모바일티켓 서비스제공업체 티켓예약서비스이용계약 이행 예약자명 /전화번호
투어서비스 제공업체 투어예약서비스이용계약 이행 예약자명 /전화번호
레져서비스 제공업체 레져예약서비스이용계약 이행 예약자명 /전화번호
문화공연서비스 제공업체 문화공연서비스이용계약 이행 예약자명 /전화번호

나. 다음의 경우를 예외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조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어디갈래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어디갈래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어디갈래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정보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ㆍ이름 : 이주영
ㆍ소속 : 경영관리본부
ㆍ전화 : 1577-4955
ㆍ직위 : 이사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 -
이메일주소
@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